리뷰

밥솥 관련주 쿠첸 쿠쿠 부방 위니아

데일리스 2023. 9. 25.

부상하는 중국 관광객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 수가 다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커들의 방문으로 인해 생활가전 업계가 활기를 띄고 있습니다.

중국 관광객 증가 추세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 수는 7월에 224000명을 기록하여 월별 방한 외래 관광객 수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제주도의 중국 관광객 유입

제주도 역시 중국인 관광객의 유입이 크게 증가하고 있으며, 129881명이 중국에서 방문하여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중국 국경절 연휴로 예상되는 소비력 증가

이번 달 말에 있는 중국 국경절 연휴 기간 동안 중국 관광객들의 소비력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의 생활가전 기업 대응 전략

쿠쿠전자

중국어 안내판을 늘리고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여 유커들을 유도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제품 판매를 강화하며, 중국어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모델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면세점 입점을 확대하여 중국 관광객과의 접점을 증가시킬 계획입니다.

쿠첸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영업망을 확장하고 있으며, 면세점에 입점하는 등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맞춤형 취사 기능을 제공하는 '브레인' 밥솥을 선보이고 피겨여왕 김연아를 모델로 채택하여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미국 시장 공략과 밥솥 관련주

한국의 밥솥 업계는 미국 시장 공략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미국 내 전기밥솥 시장이 성장 중입니다.

미국 내 전기밥솥 시장에서의 한국 제품 점유율은 미미하지만,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밥솥 관련주

윌링스 (313760): 전기압력밥솥의 보호동작을 베어하는 유도가열 인버터를 생산합니다.

부방 (011390): 쿠첸의 계열사로서 생활가전 업체입니다.

위니아 (071460): 김치냉장고, 전기밥솥, 에어컨 등을 제조 및 유통합니다.

PN풍년 (024940): 주방용품 제조사로 주물압력솥 등을 생산합니다.

신일전자 (002700): 미니 압력 밭솥과 보온 밥통 등을 생산합니다.

어보브반도체 (102120): 시스템반도체 '마이크로 컨트롤러 유닛(MCU)'을 설계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쿠쿠홀딩스 (192400): 전기밥솥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고, 멀티쿠커 등의 조리용주방가전제품과 가습기 등을 판매합니다.

한국의 생활가전 업계와 중국 관광객의 부상을 통한 긍정적인 전망

한국의 생활가전 업계는 중국 관광객들의 부상을 통해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으며, 미국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생활가전 관련 기업들과 관련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산업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상 밥솥 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단순 정보 제공 목적이므로 책임은 개인투자자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새출발기금│지원 대상│지원 내용│홈페이지

소상공인 새출발 특별자금 대출

저신용자 대출│소액 대출│대환 대출│비상금 대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

비대면│무방문│무직자│연체자│대출 상품 추천 순위 TOP3 최신

개인회생론 대출│대상│대출기간│대출한도│금리

자녀양육비 생활안정자금 대출│대상│대출기간│대출한도│금리

개인 회생 완납 후 절차

개인회생│개인파산 등 개인 채무 조정 차이점│채무 조정 제도 정리

 

댓글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