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디지털인감 1천500개 행정서비스서류 전산화 관련주

데일리스 2024. 1. 30.

1천500개 행정서비스서류 전산화 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2024년부터 2026년까지 3년간 총 1조 5천억 원을 투입하여 1천500여 종의 행정서비스서류를 전산화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공공기관의 행정업무 효율성 향상과 국민 편의 증대를 위한 것으로, 전산화 대상 서류에는 주민등록증 발급, 운전면허증 발급, 출입국증명서 발급, 사업자등록증 발급, 가족관계등록부 발급 등이 포함됩니다.

관련주로는 다음과 같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 시스템통합(SI) 업체: 삼성SDS, LG CNS, SK C&C, 한화시스템, 현대오토에버, 코스콤, 케이티씨엔에스, 에스원
  • 정보통신(IT) 업체: 네이버, 카카오, NHN, LG유플러스, KT, SK텔레콤, 넷마블, 크래프톤
  • 소프트웨어(SW) 업체: 오라클코리아, SAP코리아, 티맥스소프트, NHN한국사이버결제, 코리아세븐, GS리테일, 신세계아이앤씨, 이마트
  • IT서비스 업체: KTcs, LG유플러스테크놀로지, SK브로드밴드, 케이티엔지니어링, 에스케이아이텍, 쌍용정보통신, 한국정보통신, 다우기술

이들 종목들은 모두 정부의 행정서비스서류 전산화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SI 업체들은 정부의 IT 솔루션 도입 사업을 주도하는 업체들로, 이번 사업에서도 주요 수혜주로 꼽힙니다.

IT 업체들은 정부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과 연계하여 행정서비스서류 전산화 사업을 수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W 업체들은 정부의 행정업무 효율화 사업과 관련하여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IT서비스 업체들은 정부의 IT 아웃소싱 사업과 연계하여 행정서비스서류 전산화 사업을 수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정부의 행정서비스서류 전산화 사업은 아직 구체적인 일정이나 내용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따라서, 관련주 투자 시에는 사업 추진 상황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단순 정보제공을 위한 글이며, 투자권유나 추천이 아닙니다.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새 출발기금│지원 대상│지원 내용│홈페이지

소상공인 새 출발 특별자금 대출

저신용자 대출│소액 대출│대환 대출│비상금 대출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대출

비대면│무방문│무직자│연체자│대출 상품 추천 순위 TOP3 최신

개인회생론 대출│대상│대출기간│대출한도│금리

자녀양육비 생활안정자금 대출│대상│대출기간│대출한도│금리

개인 회생 완납 후 절차

개인회생│개인파산 등 개인 채무 조정 차이점│채무 조정 제도 정리

댓글

많이 본 글